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외국인 관광 서포터즈 ‘글로벌 전주프렌즈’ 모집

하석현 기자 입력 2024.09.11 11:56 수정 2024.09.11 19:10

- 시, 오는 19일까지 전주의 숨은 매력을 SNS로 알릴 글로벌 관광 서포터즈 공개 모집
- 전주·전북에 거주하며 개인 SNS 채널 운영하는 외국인으로, 글로벌 관광 홍보 효과 기대

 


 

 

[4차산업행정뉴스=하석현기자]  전주시는 오는 19일까지 전주의 관광자원을 세계에 알릴 외국인 관광 서포터즈인 ‘글로벌 전주프렌즈’를 공개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전주 또는 전북에 거주하는 외국인 중 개인 SNS 채널을 운영하는 사람이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20명의 서포터즈는 외국인의 시각에서 본 전주의 매력을 세계에 알리는 홍보대사로서, 전주의 관광 명소와 행사, 축제 등을 취재해 자신들의 SNS를 통해 홍보하게 된다. 활동기간은 오는 10월부터 내년 6월까지 약 9개월이다.

 시는 선발된 서포터즈에 대해서는 활동비 전주 관광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가이드를 제공하고, 우수 서포터즈에 대해서는 시상 및 상금도 수여할 계획이다.

 지원 방법은 구글폼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화(063-281-2664)로 문의하면 된다.

 최미영 전주시 관광정책과장은 “글로벌 전주프렌즈를 통해 외국인들이 직접 경험한 전주의 다양한 매력이 SNS를 통해 알려지길 바란다”면서 “전주 관광이 더욱 활기를 띨 수 있도록 많은 분의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