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생활체육

가을소풍은 가족과 함께 남산자락숲길로!

김용태 기자 입력 2024.09.29 10:02 수정 2024.09.29 10:05

ㅇ 중구교육지원센터, 10월 12일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 가정 대상 가족 프로그램 진행
ㅇ 남산자락숲길에서 곤충 생태프로그램 및 레크리에이션 참여

 

 


[4차산업행정뉴스=김용태기자] 서울 중구는 10월 12일 토요일 오후 남산자락숲길에서 가족 단위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전체 가구의 절반이 맞벌이 가구로 교육비 부담의 영향인 큰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이에 중구교육지원센터는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교 저학년(1~3학년) 자녀를 둔 중구민 20 가족이 함께 공부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남산자락숲길에서 전문 강사의 지도 하에 곤충의 생태를 함께 알아보고, 나비 빛 상자 만들기 등의 활동을 함께 한다. 곤충 생태 교육에 이어 가족별로 레크리에이션을 진행하며 유대감을 증진시키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에는 중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경제활동과 학교생활로 각자 바쁜 일상을 보낸 가족들이 함께 모여 남산자락숲길 자연 속에서 즐거운 가을소풍을 즐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아이를 키우며 살기 좋은 중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