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10월 15일은 직업 구하는 날! 무주군, “2024년 직구데이(직업을 구하는 날)” 개최

하석현 기자 입력 2024.10.07 17:47 수정 2024.10.08 08:59

- 전북특별자치도, 무주군 주최 / 무주군로컬JOB센터 주관
- 지역 내 14개 기업 참여해 채용 상담 및 홍보 진행
- 면접 사진 촬영, 지문적성검사, 취업 타로 검사 등 부대 행사도

무주군은 오는 15일 오후 2시부터 무주국민체육센터에서 “2024년 직구데이(職求day-직업을 구하는 날)”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4차산업행정뉴스=하석현기자] ‘직구데이’는 전북 도농상생형 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고용노동부, 전북특별자치도와 무주군이 주최하고 전주기전대학 산학협력단과 무주군로컬JOB센터에서 주관한다. 전북특별자치도일자리센터에서도 협업할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구직자에게는 다양한 일자리 정보와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인재 채용의 장이 될 이번 행사에는 태권도진흥재단과 태권도원운영관리(주), 무주우체국, 무주농협, 무주산림조합, 나봄리조트 등 총 14개 기업이 참여해 채용 상담과 기업 소개를 진행한다.

전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전북특별자치도일자리센터,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무주군로컬JOB센터에서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을 비롯한 구직 상담 등 구직자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 면접사진 촬영과 적성검사, 취업 타로 검사, 퍼스널컬러 진단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이벤트 등도 진행할 예정이다.

무주군 인구활력과 일자리팀 최현희 팀장은 “직구데이가 무주군 인력난과 취업난을 해소하는 물꼬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무주군에서는 일자리를 찾는 구직자와 직원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모두 상생할 수 있는 길을 찾기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