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동영상

단독/최초 대한민국 자랑스러운어머니대상식 (동영상)

서정용 기자 입력 2023.07.15 13:16 수정 2023.07.15 13:21

7월14일 서울 서초구 양재동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내일여성신문, 국제모델총연합회 공동주관

 

 

[4차산업행정뉴스=서정용발행인]  자랑스러운 민족! 위대한 어머니!라는 주제로 2023 대한민국 자랑스러운 어머니대상 시상식이 장맛비에도 거행되어 훌륭한 어머니의 위상을 높혔습니다.

지난 7월 14일 오후 2시 서초구 양재동 매헌 윤봉길 의사 기념관에서 자랑스러운 어머니 대상 시상식은 내일여성신문과 국제모델총연합회 주관으로 열렸습니다.

2023 대한민국 자랑스러운어머니대상에는 자랑스러운어머니대상 조직위원회가 선정한 어머니로서 각 분야에서 열심히 노력하는 여성들을 선정해 대상의 상패가 수여됐습니다.

대한민국자랑스러운어머니대상수상자는,
라영미, 윤분년, 백연심, 강덕미, 권이현, 김남주, 박소자, 지경희 , 오정민, 심미옥, 조정아, 구완서, 최마리, 박진희, 박상숙, 길숙경, 심소윤, Jessica황 어머니 등 모두 18명입니다.

어머니대상조직위원장인 내일여성신문 발행인 문덕봉 회장은 전국에서 처음으로 열린 자랑스러운어머니대상 시상식은 대한민국위 최고의 어머니를 찾아 시상이라는 작은 정성으로 마련하여 큰 기쁨으로 진행되는 뜻깊은 자리라고 말했습니다.

인터뷰 : 내일여성신문 발행인 문덕봉회장.

인터뷰 : 축사 양승조 전 충청남도지사

인터뷰 : 김종훈 국제모델총연합회장

2부행사에는 축하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이어서 어머니 모델들이 한복패션쇼를 펼치며 건강과 아름다움을 과시했습니다.

영상 퍠션쇼

어버이 은혜에 감사하고, 효 사상의 미덕을 함양하기 위해 지정된 법정기념일은 한국에서는 1956년부터 기념해온 '어머니날' 행사가 확대되어, 1973년부터 '어버이날'로 제정되었습니다.

'어버이날'의 유래는 미국에서 시작된 '어머니날'이었으며, 지금도 세계 각국에서는 '어머니날' 혹은 '마더링 선데이' 등을 기념하고 있어 대한민국 자랑스러운어머니대상 시상식이 전국적으로 전파되어 가정의 중심에서 건강 국민을 지키는 훌륭한 어머니를 발굴해 여성의 위상을 고취하는 장이 확대되기를 기대합니다. 4차산업행정뉴스 서정용입니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