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이승만바로알기국민연합 출범식

4차산업행정뉴스 기자 입력 2025.03.06 05:27 수정 2025.03.06 05:31

이승만 탄생 150주년·서거 60주년… 22개 단체, 다양한 행사

 

 


[4차산업행정뉴스=4차산업행정뉴스기자]  이승만바로알기국민연합은 이 전 대통령 탄생 150주년과 서거 60주년을 맞이한 올해에 이 전 대통령의 정신을 국가적으로 널리 알려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취지로 결성되어 5일 출범식을 가졌다.

 

이날 국회박물관에서 열린 출범식에는 이승만 건국대통령동상 광화문광장 건립추진위원회와 자유헌정포럼, 대한언론인회, 민족중흥회 등이 참여했다.

나경원 국민의힘 의원과 정운찬 전 국무총리가 축사를 했고, 탈북민 출신인 박충권 국민의힘 의원이 환영사를 했다. 연합 대표를 맡은 변정일 전 의원은 “이 대통령께서 남기신 위대한 유산을 기억하며, 그 정신을 바탕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는 데 힘쓰겠다”고 했다.

출범식에 이어 이영훈 이승만학당 교장이 ‘제헌헌법 전문에 새겨진 대한민국 건국의 정통성’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승만과 대일관계’(류석춘 전 연세대 교수) ‘이승만과 남북 분단’(정안기 낙성대경제연구소 연구위원) ‘이승만은 독재자인가’(인보길 뉴데일리 회장) 등을 주제로 강연도 진행됐다. 이승만바로알기국민연합 측은 올해 걷기 대회와 청소년 대상 글짓기 대회 등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