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차산업행정뉴스=최재국기자] (사)안동시관광협의회는 4월 10일(목) 오후 2시, 안동관광커뮤니티센터 1층 ‘여기(안동시 축제장길 210)’에서 ‘2025 제1회 산불피해 극복을 위한 관광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지역 내 관광업 종사자, 유관 전문가, 지자체 관계자 등이 참여해 산불피해 현황을 공유하고, 관광 회복을 위한 실질적 대안을 모색하는 민간 주도의 포럼으로 진행한다는 데 의미가 있다.
관광정책 방향 논의와 타 지역의 재난 극복 사례 공유, 피해 관광지의 복구 방안 등 현실적인 주제를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현장에서 관광산업을 이끄는 종사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공유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관광 관계자들이 직접 참여해 제안과 토론에 나설 예정이며, 현장의 의견이 향후 정책 및 지원 방향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열린 장으로 마련된다.
참석이 어려운 시민 및 관광 관계자를 위해 유튜브 ‘안동을 담다’ 채널을 통한 실시간 중계가 진행되며, 포럼 전후로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는 소통 창구도 함께 운영될 예정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을 통해 산불피해로 위축된 지역관광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고, 민․관이 함께 대응 방안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관광업 종사자를 포함한 다양한 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