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강상면 마을 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

김용태 기자 입력 2021.09.29 14:07 수정 2021.09.29 14:55

강상면(면장 전봉준)은 지난 29일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강상면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간담회

 

 

 

[4차산업행정뉴스=김용태기자] 양평군 강상면(면장 전봉준)은 지난 29일 주민 스스로 지역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주민주도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의견 수렴 간담회를 개최했다.


강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날 간담회는 마을복지계획의 수립 필요성과 복지욕구 조사 결과 및 기본계획등을 설명하고, 선정된 복지의제에 대한 주민 의견을 공유했다.

강상면은 ”다함께 이루는 마을복지 강상면“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마을복지계획의 세부내용을 유관 기관·단체와 공유하여 공공과 민간의 복지사업을 체계화 하고, 주민이 원하고 가장 필요로 하는 다양한 특화사업이 포함된 마을복지계획을 완성할 계획이다.

전봉준 강상면장은 ”우리가 직접 마을 현안을 살피고 지역 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해 개선한다는 점에 느끼는 바가 많다”며, ”우리 마을의 문제는 우리가 주체가 되어 해결한다는 우리라는 공동체의식과 책임감을 갖고 마을복지계획이 성공적으로 추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