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행정뉴스= 김용태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6일 강동구청 열린뜰에서 ‘강동어린이 가족놀이 축제’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위드 코로나 전환 시기에 맞춰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안정적인 일상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관내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다채로운 공연무대와 행복한 가족놀이의 장을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코로나 방역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오전 10시 30분부터 12시 20분, 오후 2시부터 3시 50분까지 총2회 차로 나누어 운영하며, 회차 별로 강동구에 거주하는 영유아 포함 가족 99명(한 가족 기준 최대 4명)까지로 인원을 제한한다.
‘만들Go! 보Go! 신나Go!’라는 축제 슬로건에 따라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준비하였고,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가족 뮤지컬 ‘빨간모자’ ▲풍선아티스트의 매직쇼 ▲신나는 버블 콘서트 ▲우리가족의 비밀아지트 꾸미기 등 다채롭게 운영한다.
또한 모든 축제 프로그램은 강동어린이회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며, 댓글 퀴즈 등 참여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 프로그램은 강동어린이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접수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은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위드 코로나 전환 시기에 맞춰 강동의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마음껏 놀이와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가족놀이 축제를 준비했다.”며 “이 축제가 가족 모두에게 코로나를 딛고 나아가는 희망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