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김양수 한국해양진흥공사 사장이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하여 제1기 KOBC 청년이사회 온라인 발대식에 참여하고 있다 |
[4차산업행정뉴스=4차산업행정뉴스기자] 한국해양진흥공사(사장 김양수, 이하 “공사”)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올해 첫 출범하는 ‘제1기 KOBC 청년이사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청년이사회는 대리직급 이하 청년(만 34세 이하)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문화 혁신, 업무프로세스 개선 등에 대한 아이디어 발굴 및 정책 반영으로 공감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마련한 제도이다.
제1기 KOBC 청년이사회 발대식은 기존의 경직된 회의방식이 아닌 자유로운 의견 교환을 위하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가상공간에 모여 개최된 본 행사에서는 청년이사 6명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향후 청년이사회 운영방향 및 안건을 논의하는 등 다양한 의견공유가 있었다.
앞으로도 공사는 온·오프라인 회의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공사 개선과제 발굴은 물론, 소통 분위기 조성, 조직문화 확산 등 MZ세대의 아이디어가 경영에 직접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김양수 사장은 “공사 내 MZ세대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만큼 젊은 직원들의 경영참여가 필요하다”며 “청년이사회를 통해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혁신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