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사회

‘여성이 안전한 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

하석현 기자 입력 2023.11.02 14:07 수정 2023.11.02 14:27

‘여성이 안전한 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에 걸쳐 전주시민과 여성단체 회원 대상으로 교육 실시

 




[4차산업행정뉴스=전북본부 하석현]  전주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강영이)는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2일과 오는 23일 2회에 걸쳐 전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여성이 안전한 폭력 없는 행복한 세상’을 주제로 한 교육 및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교육은 전주시 성평등 기금을 지원 받아 이뤄지며, 여성 폭력 근절과 여성 권익 보호,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등을 위해 전주시민과 여성단체 회원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여성 폭력 예방 및 조치 방법 △사례로 알아보는 가정폭력 유형 및 예방 대책 △SNS 인터넷상에서의 폭력 예방법 △여성 안전 호신술교육 △불법 카메라 탐지 활동 등이다.

 강영이 전주시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사회 여성 폭력실태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 예방법 체험 및 불법 카메라 탐지 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여성이 안전하고 행복한 지역사회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 여성단체협의회는 여성의 사회참여와 권익 증진, 여성의 복지향상을 목적으로 설립돼 현재 9개 단체의 30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해마다 여성 역량 강화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지역사회 봉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화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