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환경

봄소식 전하는 홍매화 부산아파트에도 활짝

서정용 기자 입력 2025.03.09 09:13 수정 2025.03.09 09:35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제5회 “구례 화엄사 화엄매” 홍매화∙들매화 프로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사진 콘테스트 개최

 

 

9일 부산시 사하구 당리푸르지오 아파트 단지에 활짝핀 홍매화 사진/ 주민 김창호 촬영

[4차산업행정뉴스=서정용기자]  경칩이 지나면서 봄 소식을 전하는 홍매화가 부산시 사하구 아파트단지에도 활짝피었다.

 

9일 부산시 사하구 당리푸르지오 아파트에 살고있는 친구가 단지내 정원에 활짝핀 홍매화 사진을 보내면서 봄 소식을 전해왔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시작되는 순천 홍매화 축제는 당초에는 2월 22일 개최 예정이었으나 순천시는 제7회 매곡동 탐매축제를 주말인 8일 ‘우리의 첫 봄 소풍’을 주제로 탐매희망센터에서 매산빌라 일원에서 ‘홍매화로 꽃피우는 K-콘텐츠 문화 축제’를 주제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매곡동 탐매마을 일대에는 마을 주민들이 집 앞에 심어 놓은 홍매화가 군집을 이루며 매년 2~3월이면 꽃망울을 터뜨리면서 마을이 매화향으로 그윽하다.

순천 홍매화는 분홍색 겹꽃이 피는 만첩(萬疊)홍매화 품종으로 일반 매화 품종보다 개화가 빠르다. 외양이 여러 겹으로 꽃잎을 피우는 겹벚꽃과 닮았다.


또한 지리산 화엄사(주지 덕문스님)는 3월10일부터 27일까지 21일 동안 “화엄! 홍매화의 향기를 머금고 ~~”라는 슬로건으로 국가유산 천연기념물 제5회 “구례 화엄사 화엄매” 홍매화∙들매화 프로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사진 콘테스트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홍매화∙들매화 프로사진 및 휴대폰 카메라사진 콘테스트 지난 4년간 년인원 50만명이 방문하였다. 멀게는 4시간 5시간 장시간 달려와 방문한 사람들은 공간과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지친 몸과 마음을 잠시 몇초 홍매화를 바라보면서 힐링하는 시간을 가져 국민들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사진 콘테스트 심사 발표는 ”4월 21일. 월요일 09시, 화엄사 홈페이지, BBS 불교방송 4월 21일 09시 좋은 아침 성전 입니다.”에서 발표한다. 시상식은 2025년 5월 5일(월요일) 부처님오신 날 10시 각황전에서 한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