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연예·장인명장

현장취재/ 글로벌 박람회 국제제약,화장품,의료기 위크 2025(동영상)

서정용 기자 입력 2025.04.24 16:03 수정 2025.04.25 07:59

 

 

[4차산업행정뉴스=서정용발행인]  국내외 최신 패키징 기술을 체감할 수 있는 글로벌 박람회인 '국제제약·화장품(ICPI) 위크 2025'가 지난 22일부터 25일 까지 4일간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려 4차산업행정뉴스 취재팀이 현장을 취재 했습습다.

올해로 20회를 맞은 ICPI 위크에는 산업통산부와 환경부, 한국제약바이오협회등 관련 협회주최로 전세계 30개나라에 1200개 기업체가 개발한 제품들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을 맞이했습니다.

전시회는 제약, 바이오, 화장품, 식품·물류 등 다양한 생활 산업에 적용되는 최신 패키징 기술과 디자인 트렌드를 소개하고, 관련 제품이 전시되었습니다.

 

주식회사 피텐은 이번 전시회에서 가려움증과 관절염 통증완화에 효능을 보이는 닥터피텐 니킥파워업 제품이 외국인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인터뷰 : 박수현 주식회사 피텐


안구건조증 치료기 전시장에서 직접 체험을 했습니다.

 

안구건조증 치료기는 눈 주위의 굳은 근육을 진동 마사지와, 공기압 마사지, 온열 마사지로 풀어주어,  눈물이 스스로 생길 수 있도록 고안 했습니다.

8년 동안의 연구 끝에 탄생한 누리아이는 인제대학교 부산백병원 임상시험을 통해 효과를 입증 받았으며 식품안전청으로부터 의료기기 허가를 받았다고 신시현 지사장은 설명했습니다.

인터뷰 ; 신시현 누리아이 지사장

이번 전시회를 통해 산업전문가들과의 네트워킹 기회와 변화하는 산업환경에 대응할 수 있는 다양한 비즈니스 파트너를 찾는 대화의 장이 되고 있었습니다.

박동일 산업부 제조산업정책관은 "이번 전시회는 패키징이라는 작은 접점속에서 대한민국 산업의 기술력, 친환경 가치, 디자인 혁신이 집약적으로 구현된 자리"라며 "앞으로도 K-디자인, 제조산업과 융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고부 가가치 패키징 산업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