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차산업행정뉴스=최재국기자] 안동 경안여자고등학교(교장 김정섭)는 지난 5월 26일(월), 계명대학교 입학처 주관으로 진로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진로 캠프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진로 캠프는 2교시부터 6교시까지 운영되었으며,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2교시부터 4교시까지는 본교 예담관에서 계명대 관계자의 계열 탐색 특강과 재학생 멘토링이 진행되어, 대학 생활과 전공 선택에 대한 실질적인 조언을 얻는 시간을 가졌다. 멘토로 참여한 계명대 재학생들은 각자의 전공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과 진솔한 소통을 나눴으며, 참여 학생들은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어진 5교시와 6교시에는 학생들이 각 지정 교실로 이동하여 전공 체험 프로그램을 수행하였다. 다양한 분야의 실습 활동을 통해 직업 세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이룸반 학생들은 5교시부터 8교시까지 별도로 편성된 탐구보고서 캠프에 참여하였다. 이 과정에서는 심화 탐구 주제 설정부터 보고서 작성법까지 실제 연구 프로젝트 수행을 경험하며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를 가졌다.
김정섭 교장은 “학생들이 스스로의 진로를 주도적으로 설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경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진로 캠프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 대학과의 연계를 통해 학습 동기를 고취시키는 뜻깊은 행사로 마무리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