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행정

광주시, 공공복지정책 및 지역복지 우수사례 공모 2관왕 수상

서정용 기자 입력 2021.11.22 14:38 수정 2021.11.22 14:43

제16회 공공복지정책, 지역복지 우수사례공모전에서

 

  신동헌광주시장

 

 

 

 

[4차산업행정뉴스= 서정용기자]  광주시가 복지관련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 2관왕을 차지했다.

시는 보건복지부 주관의 ‘제16회 공공복지정책 및 지역복지 우수사례 공모전’에 참가, 공공복지와 지역복지 2개 부문에서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시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불법주정차 차량을 인식해 위반 차량에게 다른 주차구역으로 이동을 유도하고 과태료 부과 전 사전 안내를 하는 ‘장애인전용 주차구역 위반 사전 안내시스템’을 구축해 장애인의 이동편의성 확보를 하는데 기여하도록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는 수어통역센터 일정 확인 후 수어통역사와 동행 또는 전화 통역 서비스를 제공받는 절차를 개선, 의사소통이 어려운 장애인 및 시민들이 편리하게 통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광주시에서 구축해 시행 중인 ‘QR코드 활용 비대면 수어통역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접근성·편의성을 증대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동헌 광주시장은 “장애인과 시민을 배려하려는 아이디어가 공모전에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누구든 차별받지 않고 편리하게 생활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