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경기도 광주시 농업기술센터 고품질 '팔당愛감귤’ 생산 |
[4차산업행정뉴스= 서정용기자] 경기도 광주에서도 싱싱한 감귤이 수확되고 있다.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16일 고품질 ‘팔당愛감귤’ 생산을 위해 관내 감귤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현장컨설팅을 추진했다.
이날 교육은 감귤재배 농업인의 생산역량 확대 및 재배기술 상향평준화를 통한 균일품질 생산체계를 확립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농가별 하우스를 순차적으로 방문해 현장에 문제점을 진단하고 처방하는 컨설팅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작년부터 수확에 들어간 감귤의 안정생산을 위해 나무 수세관리 및 수확 전 당도 향상과 산도 조절을 위한 물과 온도관리에 대해 중점 교육했다.
신동헌 시장은 “지속적인 맞춤형 전문기술 교육을 통해 지역소득 작목으로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힘쓰고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감귤생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18년과 2019년도에 광주시 퇴촌면, 남종면을 중심으로 신소득작목 감귤을 시범 도입해 재배에 성공했으며 올해는 농산물 브랜드 ‘팔당愛감귤’을 개발, 팔당 상수원의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가 키워낸 명품 농산물로 소비자에게 각인될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 |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 ‘2021 광주시 새마을지도자 대회’개최
새마을운동 광주시지회는 지난 15일 광주시청 대회의실에서 ‘2021 광주시 새마을지도자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새마을지도자 대회는 한 해의 활동을 돌아보며 사기를 진작하고 회원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행사로 매년 성대하게 개최됐으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해 참석자 및 행사내용을 간소화해 진행했다.
또한, 회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심장병 및 다리가 불편한 어린이 2명에게 수술비(700만원)를 전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박광성 광주시지회장은 “작년에는 행사를 개최조차 하지 못했으나 올해는 작은 행사지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열심히 봉사하신 회원님들의 수고스러움을 서로 격려해 줄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어 다행”이라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의 정신을 계승·발전해 이웃사랑과 지역발전에 기여하는 새마을회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신동헌 시장은 “어려운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나눔·배려·봉사를 실천하는 대표 단체인 새마을회원 여러분께 항상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새해에도 다양한 곳에서 여러분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현배드민턴클럽, 광주시 오포읍 이웃돕기 현물 기탁
광주시 신현배드민턴클럽 김태완 회장 일행은 지난 15일 오포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참치세트 70박스(100만원 상당)을 기탁했다.
김 회장은 “회원들의 마음을 담아 오포읍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준비했다”며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에 대해 권용석 읍장은 “매년 이웃을 위한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경제적 위기에 있는 위기가구에 잘 전달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신현배드민턴클럽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을 기탁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지역 동호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
이날 전달한 생필품 꾸러미에는 각종 식품류과 화장품, 핫팩과 담요 등 겨울철을 따뜻하고 든든하게 보낼 수 있는 물품으로 구성했다.
임 목사는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이웃들이 조금이라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정성을 모았다”며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생필품 꾸러미를 받으시는 우리 이웃들이 선물처럼 설렘과 기쁨을 느낄 수 있으면 한다”고 기탁동기를 밝혔다.
이에 대해 구정서 읍장은 “코로나19로 종교시설도 큰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탁해 주신 마음과 정성을 온전히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광주시 남한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4차 정기회의 개최
광주시 남한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남한산성면 행정복지센터에서 ‘2021년 제4차 남한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올해 2021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추진보고와 후원금 모금현황 및 배분 보고, 2022년 활동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위원들은 2022년도 사업으로 ▲새해맞이 무병장수기원 100세 어르신 세배 드리기 ▲명절맞이 사랑의 위문사업 ▲우리 동네 효 지킴이 사업 등 총 8개 사업을 추진하기로 의결했으며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중점을 두고 적극 활동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영수·임동길 공동위원장은 “올해 남한산성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적극 참여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2022년에는 현장중심, 공감복지를 목표로 남한산성면 곳곳에 귀 기울이며 복지 그늘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