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K뷰티

주헝가리한국문화원, 한국문화 체험을 통한 K-식자재 판촉지원

서정용 기자 입력 2025.04.18 11:14 수정 2025.04.18 11:20

- KOTRA와 함께 한국 식자재 판촉 지원으로 헝가리 Auchan·LiDL 대형유통망에 K-식자재 입점

 

 

                                  행사 홍보 사진

[4차산업행정뉴스=서정용기자]  주헝가리한국문화원(원장 유혜령)은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와 협력하여 지난 3월 28일과 4월 14일, 주헝가리 한국문화원에서 K-식자재 체험 판촉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헝가리 내 대표적인 대형 유통망 Auchan 및 LiDL의 핵심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한국 문화와 연계한 소비재 홍보 및 판촉을 진행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헝가리에서는 K-팝, K-드라마 등 한국 문화 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주헝가리한국문화원은 이러한 문화적 인기를 활용하여 한국 식품 및 소비재에 대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제품 홍보를 넘어 한국의 문화적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한국 문화와 경제 협력이 동시에 이루어지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 K-푸드 시식 및 제품 체험 ▲ 한국문화원 투어 ▲ 입점 브랜드 및 제품 소개 ▲ 온라인 전시관 안내 등이 포함되었다. 

 

참석한 Auchan 및 LiDL의 관계자들은 한국문화원의 다양한 전시 및 체험 공간을 방문하며 한국 문화의 매력을 직접 경험하고, 이를 통해 한국 식품 및 소비재에 대한 이해도를 더욱 높였다.


                                     헝가리 수출 판촉 상품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상주식회사의 청정원 O’Food 및 종가(Jongga) 브랜드 제품(고추장, 김치, 불고기 양념, 떡볶이 등) ▲영풍의 요뽀끼(Yoppoki) ▲삼양의 불닭볶음면(Buldak) 시리즈 등 현지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대표적인 K-푸드 제품이 집중적으로 소개되었다. 현지 관계자들은 직접 제품을 시식하고 체험하며, 한국 식품의 우수성을 확인하는 기회를 가졌다.

지난 3월 28일(금) 행사 개회식에서는 홍규덕 주헝가리 대한민국 대사는 축사를 통해 한-헝가리 간 문화 및 경제 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유혜령 원장은 개회사를 통해 K-컬처가 한국 소비재의 해외 진출을 위한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고 있음을 설명했다. 또한 KOTRA 담당자는 헝가리 시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K-프리미엄 제품을 소개하고, 온라인 홍보관(Tradeshow) 활용 방안을 안내하며 현지 유통망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관심을 이끌어냈다.

이번 행사는 한국 문화원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 속에서 헝가리 대형 유통망을 통한 한국 소비재의 시장 진입 가능성을 확인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실제로 현지 유통망을 통해 공급된 약 20만 달러 규모의 제품이 전량 판매되었으며, 추가적으로 4배 이상 규모의 수출이 예정되어 있어 한국 제품의 공급 확대가 기대된다.

주헝가리한국문화원은 앞으로도 KOTRA 및 기업들과 협업하여 K-문화를 활용한 다양한 행사를 통해 한국 우수 제품의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유혜령 문화원장은 “문화원을 중심으로 한 한국 상품 홍보 전략은 단순한 상품 판촉을 넘어 한국 문화와 경제를 연결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들의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창구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4차산업행정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