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차산업행정뉴스=서정용기자] 국가보훈부(장관 권오을)는 젊은 세대들이 e스포츠를 통해 광복 80년의 의미와 선열들의 독립정신을 되새길 수 있도록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와 협업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가보훈부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광복 80년을 맞아 젊은 세대가 게임·문화 콘텐츠를 매개로 광복의 역사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으로, 2025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대회(2025 LCK) 기간 중인 13일(수)부터 17일(일)까지 경기장인 롤파크(LoL PARK, 서울 종로)를 ‘광복 80년 슬로건’으로 꾸며 광복 주간(WEEK)의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또한, 국가보훈부는 이 기간동안 롤파크에서 특별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 부스에서는 ▲‘광복’을 주제로 한 메시지 월(wall)과 ▲독립 관련 현충시설 인증 등 참여형 현장 이벤트와 함께 ▲광복 80년 기념 상품(굿즈)을 증정하고, 별도 온라인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여기에 역사 강사 최태성, 방송인 조나단,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해설위원 고수진 등이 참여하는 영상 ‘광복의 팀워크, 우리는 한 팀이었다’도 12일(화) 국가보훈부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영상은 선열들의 항일투쟁과 게임 속 협동을 비교하며 광복의 역사적 의미를 흥미롭게 연결한다.
황의균 국가보훈부 대변인은 “젊은 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번 리그 오브 레전드 코리아(LCK) 대회 기간의 캠페인을 통해 광복 80년의 의미와 보훈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가 함께 보훈을 쉽게 접고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가보훈부와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지난해 6월 업무협약을 맺고,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대회(2024 LCK Summer, 6. 12. ~ 9. 8.)에서 제복근무자 감사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바 있다